m [텐션메타] 벨트 종류에 따른 다양한 Tension Meter nsion Meter 센서 헤드
본문 바로가기

장력/벨트 텐션 메타

[텐션메타] 벨트 종류에 따른 다양한 Tension Meter nsion Meter 센서 헤드

세경하이테크는 CLAVIS사의 공식 한국 대리점입니다.

기술 상담을 원하시면 하단의 네임카드를 참조해주세요.


센서헤드

 

센서 헤드의 목적은 벨트의 자연 진동 주파수를 감지하는 것입니다. 

벨트로부터 출력되는 음향 신호 크기는 매우 작기 때문에, 현장에서 종종 높은 수준의 주변 소음으로부터 이 신호를 복구하기 위해선 특수 기술이 필요합니다.  최적의 성능을 출력해내기 위해서는 센서 헤드의 쌍 변환기(Twin transducer)를 벨트 중앙에 배치시켜야 합니다.  

 

최대 25mm 폭의 벨트의 경우 표준 타입 3 센서가 적합합니다. 폭이 넓은 벨트의 경우 변환기를 벨트 중앙 위에 배치할 수 있는 긴 턱(jaw)를 가진 센서가 더 적합합니다.

 

 

 

타입별 적합한 센서 헤드

벨트가 자유롭게 진동할 수 있으며, 센서 헤드와 접촉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따라서 무거운 섹션이 있는 벨트의 경우 타입 5 센서를 권장합니다.

 

어떤 벨트는 아예 양면에 접근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엔 타입 10 번의 원통형 센서는 벨트의 한쪽 면만 가리키면 되기 때문에 적합합니다. 단, 외부 노이즈 차단 성능은 표준 센서보단 수준이 낮기 때문에, 일부 측정 상황에서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CLAVIS 광학 센서는 최대 75mm 거리에서 벨트에 빔을 쏘아 장력을 측정할 수 있는 고성능 센서입니다. 센서는 벨트의 평평한 쪽이나 벨트의 가장자리에서도 장력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벨트에 접근하기 어려운 사례에 적합합니다. 오토바이 프레임에 의해 벨트 접근이 어려운 두카티 오토바이의 벨트 장력 측정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세경하이테크는 사용자의 벨트 종류에 따른 적합한 센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술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하단 네임카드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배너를 클릭하면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