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벨트 텐션 메타] - CLAVIS 벨트 장력 측정기를 소개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장력/벨트 텐션 메타

[벨트 텐션 메타] - CLAVIS 벨트 장력 측정기를 소개합니다

세경하이테크는 CLAVIS 한국 공식 대리점입니다.
구매 및 기술상담은 하단 네임카드를 확인해주세요

 


벨트 장력 측정기

 

 

1988년, CLAVIS는 새로운 유형의 벨트 장력 측정기를 개발했습니다.

더 이상 벨트 장력 측정을 위해 엄지 손가락에 의존 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성 텐션 게이지는 부정확하며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이 잦았습니다. CLAVIS 벨트 장력 측정기는 벨트 장력 측정에 대한 자동차 산업 표준이 되었으며, 고속 자동차 엔진 생산 라인에서 자동 벨트 설정과 동일한 원리를 사용하는 장비를 만들어냈습니다.

CLAVIS 벨트 텐션 미터는 전자 케이블을 통해 센서에 부착된 핸드헬드 미터로 구성된 2개 구성 시스템입니다. 이 두가지 다른 유형의 센서는 CLAVIS 텐션 미터와 함께 사용됩니다. 첫 번째는 다양한 크기와 프로필로 이용 가능한 음향 센서입니다. 두 번째는 적외선 빔을 이용해 벨트 스트랜드의 진동을 감지해 미터기로 신호를 보내는 광학 센서입니다. 감지된 벨트 진동 신호는 계량기에 의한 쿼츠 결정의 진동과 비교하여 벨트의 고유 주파수를 계산합니다. 결과는 디스플레이 창에 헤르츠(초당 스케일)로 표시됩니다.수동으로 작동되는 키 패드를 사용하여 벨트 질량과 스판 길이를 입력한 경우, 미터기의 내부 프로그래밍은 벨트 장력을 힘 단위(뉴턴, 파운드-힘 또는 KgF)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작동 원리

 

CLAVIS Belt Tension Meter는 벨트 스팬의 고유 진동수를 측정합니다.
이 주파수는 벨트의 장력과 직접 관련이 있습니다. 벨트의 장력이 증가하면 진동 주파수도 증가합니다. 벨트를 두드렸을때 생기는 진동은 대개 눈에 보이지 않으며 들리지도 않습니다. 벨트 장력이 증가함에 따라 진동 주파수도 증가합니다. 현악기 튜닝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측정 된 주파수와 벨트의 장력 사이의 관계는 벨트 스팬에 대한 교정 테스트에서 결정되어야합니다. CLAVIS 교정 장비는 본 장비의 사용자가 자신의 교정을 수행하고자하는 사람에게 제공되거나 당사의 실험실에서 교정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벨트 장력 (T)과 진동 주파수 (f) 간의 관계는 벨트의 단위 길이 당 질량 (m)과 벨트 스팬 (l)을 알면 계산할 수 있습니다.


T = 뉴턴
m = Kg / 미터
l = 미터
f = 헤르츠

벨트는 약간의 굴곡 강성을 가지므로 주어진 주파수에 대한 예측 된 장력이 실제 장력보다 약간 클 것입니다. 이것은 벨트 벤딩 강성이 가장 큰 짧은 벨트 스팬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250mm보다 큰 벨트 스팬의 경우 위의 계산식을 기반으로 한 계산은 실제 값의 10 % 내에서 결과를 제공합니다.

벨트는 약간의 굴곡 강성을 가지므로 주어진 주파수에 대한 예측 된 장력이 실제 장력보다 약간 클 것입니다. 이것은 벨트 벤딩 강성이 가장 큰 짧은 벨트 스팬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250mm보다 큰 벨트 스팬의 경우 위의 계산식을 기반으로 한 계산은 실제 값의 10 % 내에서 결과를 제공합니다.

 


사용법

 

1. 감지 헤드를 하단 중앙 소켓에 연결하고 ON / OFF 버튼을 눌러 장치를 켭니다.

2. 음향 센서 헤드를 사용하는 경우 사진에 표시된대로 감지기 헤드를 벨트 스팬을 가로 질러 일정하게 유지하십시오.
광 센서 헤드를 사용하는 경우 5mm에서 25mm 사이의 간격으로 센서를 벨트에 맞춥니다.

3. 작은 드라이버 등 손잡이를 사용하여 중간 스팬 근처의 벨트를 가볍게 두드리면 벨트 스팬이 진동합니다.

4. 진동 주파수가 표시되고 유효한 판독 값이 취해 졌음을 나타내는 삐소리가 출력됩니다. 판독 값을 얻지 못하면 감지 헤드가 벨트를 잘 마주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센서 헤드 작동


음향 센서


음향 센서는 주변 소음을 최소화하면서 벨트 진동 신호를 감지하기 위해 CLAVIS 특허 기술을 사용합니다. 음향 센서는 특히 진동이 불량하거나 벨트 진동 진폭이 매우 작은 벨트에 적합합니다. 센서의 '턱'은 벨트 중앙 위에 배치하고 벨트 스팬의 중간 길이에 배치해야 합니다. 센서가 벨트를 만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벨트 진동 신호가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폭이 다른 벨트에 맞춰 다양한 센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표준 타입 3 센서는 모든 자동차 용도에 적합합니다.

벨트가 위쪽으로 진동하면 상단 마이크에는 양의 압력이 가해지고 하단 마이크에는 음의 압력이 가해집니다. 외부 주변 소음은 양쪽 마이크로폰에서 동일하게 발생합니다. 마이크 출력 신호를 빼면 배경 노이즈가 제거되고 벨트 진동 신호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광학 센서


광학 센서는 보이지 않는 적외선 빔을 이용해 벨트의 진동을 감지합니다. 센서의 조준을 유도하기 위해 좁은 각도의 오렌지색 LED 생성 빔이 나옵니다.

가장 좋은 신호는 센서가 9.5mm(3/8인치) 거리의 스팬 중심에서 벨트에 수직으로 고정되었을 때 나타납니다. 물리적 제한이 있는 경우, 벨트에서 최대 50mm(2인치) 거리까지 센서를 사용하거나 수직에서 최대 45°까지 센서를 사용하여 사용 가능한 판독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벨트 가장자리에서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벨트의 톱니 면은 센서의 대상과 동일하게 허용됩니다. LED는 부드러운 면 천으로 닦아서 청결하게 유지해야 됩니다. 용제(Solvent)는 절대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방출기가 'ON'일 때 검출기는 반사 벨트 IR 신호와 주변 IR 신호를 동시에 확인합니다. 방출기가 'OFF'일 때 주변 IR 신호만 감지됩니다. 두 신호를 빼면 IR 반사 벨트 신호만 나옵니다.

 

 

Rs = 반사 벨트 IR 신호
As = 주변 IR 신호


세부 사양

가장 대표적 모델인 TYPE 5의 사양입니다. 측정 정확도가 +/- 1% 로 상당히 정확한 범위를 보여줍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세경하이테크는 CLAVIS 공식 한국 대리점입니다. 20년 이상 축적된 측정기 컨실팅을 통해 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해드립니다. 자세한 기술 상담 및 가격 정보를 원하신다면 하단 링크로 연락 주세요.

배너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