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3D 프린팅 산업에서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선 정확한 벨트 장력 관리가 필수입니다
본문 바로가기

장력/벨트 텐션 메타

3D 프린팅 산업에서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선 정확한 벨트 장력 관리가 필수입니다

세경하이테크는 CLAVIS 공식 한국 에이전트입니다.

구매 및 기술 상담은 하단 네임카드를 참조해주세요.


3D 프린팅은 아직 산업을 완전히 장악하지는 못했지만, 금속 분말과 같은 새로운 발전을 통해 기술 사용이 광범위하게 확산될 미래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교한 3D 프린팅 작업을 위해서는 올바른 벨트 장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계시나요? 벨트 장력 측정 기술이 3D 프린팅 기술에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3D 프린터 시장의 실질적 성장을 예상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328억 8천만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Clavis는 사전 생산 설계 단계에서 고객, OEM(OriginalEquipmentManufacturer)또는 통합 업체와 자주 협력하기 때문에, 당사 프로젝트에서 3D 인쇄 기술을 사용하는 모습이 점점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초기 설계 단계에서 샘플 유닛 또는 사전 생산 부품과 컴퓨터 보조 설계(CAD) 파일을 사용하여 작업해왔습니다. 한 고객의 요구사항 중에는, 고객의 벨트 장력 세팅 장비에 냉각수 탱크가 부착돼 있었습니다. Clavis는 여태껏 다양한 용도에 맞게 맞춤형 광학 센서 헤드 유닛을 설계해왔지만, 냉각 탱크라는 변수 때문에 프로젝트 진행이 훨씬 더 어려워졌습니다!

이상적인 절차는, 광학 센서 헤드 디자인의 프로토 타입을 고객이 있는 미국으로 보내, 고객이 최종 제품을 납품하기 전에 프로토 타입을 장착해보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해 드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북미에 있는 고객과 영국 뉴캐슬 Clavis 사이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었기에, 보다 효율적인 배달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다행히도 고객은 3D 프린터를 갖고 있었습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CAD설계도를 보내는 것이었습니다. 부트 스트랩 디자인의 광학 센서 헤드 마운팅 유닛 스텝 파일을 사용하여, 고객은 3D 프린팅 된 플라스틱 시제품을 생산 라인에 투입하여 대략적인 리뷰를 할 수 있음으로써, 우리는 확신에 차서 설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Clavis는 알루미늄 프로토 타입 실제작에 들어가지도 않았습니다. 이는 3D 프린팅을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였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시대가 도래하며 출장의 제한이 생겼으나, 이를 기회로 삼아 원격 작업 기회가 개선된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3D 프린팅 설비의 정확한 벨트 장력 측정에 대한 중요성을 고려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대부분 대형 플라스틱 3D 프린터는 벨트에 의존하는 반면, 금속 부품 대량 생산을 위해 설계된 일부 프린팅 기계는 컨베이어 벨트에도 의존합니다. 정확성은 3D 프린팅으로 우수한 결과를 얻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인쇄 도중에 어떤 것이 헐거워지거나 필요한 방식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최종 인쇄 결과물에 확연하게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3D 프린터 벨트가 가능한 한 정확하고 제어된 움직임을 보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3D 프린터에서 벨트의 잘못된 장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자동차나 농기계와 거의 동일합니다.

마모 문제, 벨트 수명 감소, 예상치 못한 유지 보수 및 다운 타임 등이 그 예입니다.

 

어떤 용도에서 사용하든, 이 모든 것은 벨트 효율성, 전력 및 수명에 관한 것입니다. 현재와 미래의 3D 프린터에는 또한 구석구석까지 도달할 수 있는 유연한 측정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또한 벨트 측정 시스템은 예를 들어 자동화된 시스템에 맞거나 이동식 로봇 암과 호환되어야 할 수 있습니다.

푸리에 벨트 장력 측정 시스템

 

 

이에 대한 대답은 광학 센서 헤드를 사용하여 구동 벨트의 장력을 모니터링하는 Clavis의 푸리에 측정 시스템에 있습니다. 차량 대부분 전기 보조 파워 스티어링(EPAS) 시스템은 이미 푸리에를 사용하여 측정하고 있고, Clavis 전문가들은 사전 생산 설계 단계에서 고객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푸리에의 이점은 또한 데이터 사용으로도 확장됩니다. 

전 세계가 점점 더 많은 데이터에 의존하고 있으며, 

3D 프린팅은 스마트 공장, 산업 4.0 및 빅 데이터로 향한 발전에 필수 요소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지난 15년에서 20년 사이 우리 고객들을 지켜보며 이러한 현상을 피부로 느껴왔습니다.

오늘날의 제조 업체들은 공장 장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통해 모든 것을 알고 싶어 합니다. 여기에는 벨트가 실시간으로 작동하는 주파수 또는 장력이 포함되어야 하므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몇 분 이내에 각 3D인쇄물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푸리에와 같은 시스템은 데이터를 작업 현장의 HMI (Human Machine Interface)에 전달하는 데 중요할 수 있습니다.

Clavis는 이미 싱가포르의 유명한 다국적 기술 회사이자 컴퓨터 제조업체 인 한 고객을 위해이 개념을 테스트했습니다. 이 회사는 웹 사이트를 통해 Clavis를 발견하고 자체 3D 프린팅 시스템에서 푸리에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푸리에의 핵심 기능은 Bluetooth 호환성이었으며, 벨트 측정은 제조업체의 데이터 요구 사항에 필수적이었습니다.

3D 프린팅이 아직 산업 전반을 장악하지는 못했지만, 언젠가는 그럴지도 모릅니다. Clavis 제품과 전문 지식을 통해 미래 3D프린팅 산업에서 정확성과 데이터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올바른 벨트 측정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Clavis는 전 세계 어디에서든 고객의 벨트 장력과 브레이크 설정 요구 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당사(한국 에이전트 세경하이테크 : skic@korea.com)에 문의하시면 기술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푸리에 시스템 포스팅 보러 가기▽

 

자동차 핸들 조향장치 EPAS의 벨트 장력 모니터링 시스템 - CLAVIS 푸리에 측정 시스템

세경하이테크는 CLAVIS사의 공식 한국 대리점입니다. 기술 상담은 하단 네임카드를 참조부탁드립니다. 푸리에 측정 시스템 CLAVIS 푸리에 측정 시스템은 광학 센서 헤드를 사용하여 구동 벨트의 장

hipkorea.tistory.com

 

 

배너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