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자율 주행에도 벨트 장력 측정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 CLAVIS 벨트 측정 푸리에 시스템
본문 바로가기

장력/벨트 텐션 메타

자율 주행에도 벨트 장력 측정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 CLAVIS 벨트 측정 푸리에 시스템

세경하이테크는 CLAVIS 공식 한국 에이전트입니다.

구매 및 기술 상담은 하단 네임카드를 참조해주세요.


전기식 제동장치 (Brake-by-wire) 및 steer-by-wire 기술 (스티어링 기둥 없이 모터 제어로 스티어링 조작 가능한 시스템)은 수십 년 동안 발전해 왔으며, 머지 않아 완전히 자동화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스템이 기계식 벨트를 사용하는 경우, 올바른 벨트 장력 유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BMW는 Z22 컨셉을 여전히 마스터 피스 기술로 간주합니다. 1999 년 선보인 이 차량은 Brake-by-wire 기술을 포함한 70 개 이상의 혁신과 61 개 특허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이것은 브레이크가 기계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대신 전기 임펄스를 활용해 명령을 운전자에게 전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BMW Z22 컨셉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및 스티어링 휠과 타이어 사이의 물리적 연결을 완전히 제거하는 드라이브 바이 와이어 시스템의 장점은 차량의 움직이는 부품 수 감소, 무게 감소, 작동 정확도 증가 및 기계적 필요성 감소를 포함합니다. 브레이크 응답이 디지털화 되었기 때문에 도시 교통, 빠른 도로 등에서 다양한 수준의 응답성을 위한 튜닝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브레이크 제어하기 위해 디지털화된 단일 와이어 또는 무선 시스템에 의존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면 아찔할 겁니다.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는 구현하기에 가장 위험한 기술로 간주되고 있으며, 완전한 현실화가 되기 위해선 아직 시간이 필요합니다.

즉, 당분간 차량의 기계 시스템은 완전 자율적으로 제어하기는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완전 자율 주행 차량의 경로를 설명하는 SAEInternational의 5가지 자동화 수준에 따르면, 오늘날의 가장 진보된 차량은, 브레이크 보조 장치 및 스티어링 안내와 같은 기능을 사용하는 부분 자동화인 SAE레벨 2에 있습니다. 일런 머스크는 연내 5단계 진입이 가능하다 주장했지만 아직 우려 섞인 시선은 여전합니다.

벨트 구동 시스템은 가까운 미래까지는 차량 제동, 조향 및 운전 시스템의 현실일 것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기계식 벨트를 사용하는 한 점차 디지털화 되더라도 벨트 자체에 올바른 장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엔진의 보조 벨트가 10 %만 과도하게 조이면 동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론적으로는 예상보다 훨씬 빨리 마모됩니다. 갑작스러운 파손은 차량 엔진에 비용이 많이 들고 예기치 않은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벨트를 적절하게 측정할 경우 접근성이 중요합니다. 진동은 측정하는 벨트의 위치에 따라(여러 지점, 사각 지대 등에서 형성되는 방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진동 주파수를 결정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보다 컴팩트한 B-와이어 시스템의 경우에 더욱 두드러집니다.

푸리에 EPAS 시스템

 

Steer-by-wire 시스템은 전력 보조 스티어링 (EPAS) 시스템보다 작고 장착이 쉬울 수 있지만, 설계자는 때때로 '벨트를 어떻게 설정합니까?'라는 간단한 질문을 간과 할 수 있습니다. 답은 광학 센서 헤드를 사용하여 구동 벨트의 장력을 모니터링 하는 푸리에 측정 시스템에 있습니다.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하나는 EPAS 벨트 용이고 다른 하나는 FEAD (Front End Auxiliary Drive) 벨트 용입니다. 결정적으로 장치는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또는 스티어 바이 와이어 시스템을 포함한 모든 시스템에 맞게 재 설계 될 수 있습니다.

전세계 대부분 자동차 공장의 벨트 구동 EPAS는 이미 푸리에로 측정중이며, 당사의 전문가는 생산 전 설계 단계에서 고객 (일반적으로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또는 통합 업체)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CLAVIS는 일반적으로 초기 설계 단계에서 샘플 장치 또는 CAD (Computer Aided Design) 파일로 작업하지만 때로는 나중에 프로세스에 참여하기도합니다.

앞으로 우리 전문가들은 Brake-by-Wire 기술이 완전히 자동화됨에 따라 참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장력 측정은 이러한 시스템 내 기계식 벨트에 필수적이며, 푸리에와 같은 혁신적인 측정 기술은 미래의 걸작 기술의 성능을 보장하는 데 중요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Clavis는 전 세계 어디에서든 고객의 벨트 장력과 브레이크 설정 요구 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당사(한국 에이전트 세경하이테크 : skic@korea.com)에 문의하시면 기술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핸들 조향장치 EPAS의 벨트 장력 모니터링 시스템 - CLAVIS 푸리에 측정 시스템

세경하이테크는 CLAVIS사의 공식 한국 대리점입니다. 기술 상담은 하단 네임카드를 참조부탁드립니다. 푸리에 측정 시스템 CLAVIS 푸리에 측정 시스템은 광학 센서 헤드를 사용하여 구동 벨트의 장

hipkore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