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두카티 생산 라인에 사용되는 CLAVIS 벨트 텐션메타 설비
본문 바로가기

장력/벨트 텐션 메타

두카티 생산 라인에 사용되는 CLAVIS 벨트 텐션메타 설비

세경하이테크는 CLAVIS 공식 한국 에이전트입니다.

구매 및 기술 상담은 하단 네임카드를 참조해주세요.


두카티 생산 라인 도구

1998년부터 모든 듀카티 엔진은 CLAVIS장비로부터 타이밍 벨트 장력 관리를 받아 왔습니다. 최근에 CLAVIS는 동일한 원리로 리어 벨트 드라이브를 팽팽하게 하는 생산 라인 공구를 설계하고 엔지니어링 하고 있습니다. 이 공구는, 엔진 제조 중 모든 2,3,4개 밸브 엔진에 대한 벨트 장력을 설정하기 위해, 볼로냐 Ducati공장에서 사용되는 중입니다.

전기 기계 해머가 벨트를 때려 진동하게 만듭니다. 벨트 진동은 센서 헤드의 광학 모듈과 메인 PCB의 변환 회로에 의해 전기 신호로 변환됩니다. 광학 모듈은 적외선 LED와 포토 다이오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변환 회로는 20KHz사각파 드라이브 신호를 LED에 적용합니다.

전자 기계 해머

 

벨트에서 반사되는 빛은 포토 다이오드에 의해 감지되고 그 후 증폭되어 필터링됩니다. 그런 다음 신호에서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해 동기식 변조라고 하는 기법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벨트 진동 주파수가 측정됩니다. CLAVIS시스템은 측정된 장력을 EEPROM메모리에 저장된 목표 범위와 비교하여 LCD디스플레이에 벨트의 장력 상태를 표시합니다.

이 공구에는 수평 및 수직 실린더와 리어 벨트 구동 장치를 위한 광학 센서 헤드 및 해머 어셈블리 2개가 있습니다. 각 공구는 다양한 엔진 모델에 사용할 수 있으며, 적절한 벨트 사양은 작업자가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내부 충전용 배터리는 일주일 내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리엄프 썬더버드

TriumphThunderbird는 대형'Cruiser'유형의 오토바이입니다. 부드러운 조종감은 기존 체인을 대체하는 벨트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벨트를 올바르게 팽팽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riumph는 벨트를 자동으로 팽팽하게 하고 동일한 작동 중에 휠 스핀들을 완벽하게 정렬하기 위해 CLAVIS를 찾았습니다.

이는 4파트 시스템을 갖춤으로써 달성되었습니다. 광학 센서가 장착된 측정 장치는 벨트 장력을 측정합니다. 휠 스핀들의 양쪽에 두 개의 장치가 있으며 휠 스핀들 위치를 0.01mm까지 측정합니다! 이 세 장치는 모두 배터리로 작동하며 UHF원격 측정 링크를 통해 제어 캐비닛과 통신합니다. 네번째 유닛은 휠 스핀들 조정 너트를 회전시키는 모터 구동 시스템입니다.

오토바이 VIN번호의 바코드 스캔, 데이터 로깅 및 작동 패스 인증서 티켓 인쇄도 시스템의 또 다른 기능입니다. 트윈 모터는 독립적으로 제어되어 휠 스핀들이 완벽하게 정렬되고 벨트 장력은 매우 엄격한 공차로 설정됩니다. 휠 스핀들 측정 도구는 배터리로 구동되며 휠 스핀들 위치를 0.01mm까지 측정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배터리 충전을 제공하는 베이스에 도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