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스위스 항공사의 Dillon 다이나모메타를 활용한 항공기 정비
본문 바로가기

장력/다이나모메타

스위스 항공사의 Dillon 다이나모메타를 활용한 항공기 정비

 

​세경하이테크는 DILLON 한국 공식 대리점입니다.

구매 및 기술 상담은 하단 네임카드를 참고해주세요.


 

 

 

스위스 국제항공(SWISS) 기술부가 제작한 동영상에는 Dillon사의 AP 다이나모메타와 부트스트랩 키트가 등장합니다.

이 동영상에는 2.5톤 엔진을 들어올리고 호이스트와 마운트의 스트레스 측정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보여줍니다.

 

스위스는 43개국에서 100개 이상의 행선지를 운항하고 있으며, 연간 1650만 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하고 있습니다. 스위스 기술 서비스 부서는 91대의 항공기에 더해 지역 항공기 분야에서 최고의 유지보수, 수리 및 정비 제공업체 중 하나입니다.

 

자격을 갖춘 전문가가 스위스 기단의 모든 항공기를 정기적으로 서비스합니다. 이 모든 항공기는 영상에 수록된 다이나모메타와 같은 사용 전문 장비로 유지보수됩니다.

 

 

엔진이 완전히 정비되는 모습을 담은 이 영상에는 부트스트랩 장비를 이용해 어떻게 엔진을 탈거하는지가 담겨 있습니다. 엔진 크래들은 엔진 아래에 위치했다가 마운트 지점이 엔진에 부착될 때까지 들어올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연료 및 전기 장치 등이 분리되면 엔진 마운트 볼트가 느슨해지고 유지보수를 위해 엔진을 탈거합니다. 이 거대한 엔진들을 제자리에 다시 올려놓으면 다시 역순으로 장비를 해제합니다.

 

 

 

유지보수를 위해서든 교체를 위해서든, 엔진을 탈거하고 교체할 때 중요한 요소는 엔진을 들어올릴 때 사용하는 호이스트를 미리 팽팽하게 만들어 두는 것입니다.

 

장력이 너무 적으면 엔진의 무게가 분리되는 지점에서 떨어지게 되는 반면, 너무 많으면 주탑과 마운트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엔진 마운트만으로도 엔진의 2.5톤 무게 전체를 지탱할 수 있고, 비행 중 힘이 더해져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안전 조치 포인트입니다.

 

 

 

 

 

 

래 전화선의 장력을 측정하기 위해 고안된 다이나모메타는 장력 및 중량 측정 기구로서 무한한 다용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현수 중량, 교량용 케이블 장착, 남자 와이어의 장력 조정, 현장 시험 체인, 로프, 와이어 등 정밀 힘 또는 장력 측정이 필요한 모든 다양한 작업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세경하이테크는 Dillon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우수한 기업의 다이나모메타를 활용한 기술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배너를 클릭하면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