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인장 시험 결과로 보는 정확한 샘플 준비의 중요성_시편 재단기
본문 바로가기

시편 준비

인장 시험 결과로 보는 정확한 샘플 준비의 중요성_시편 재단기

세경하이테크는 Thwing Albert 공식 한국 대리점입니다.

구매 및 기술상담은 하단 네임카드를 참조해주세요

 


인장 시험을 위해 시료 절단작업은

결과 정확성과 품질에 중요합니다.

가장자리가 고르고 틈이 없는 샘플을 준비하는 것은 정확한 인장 결과를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시료의 결함은 시편의 물리적 특성에 대해 일정한 인장 결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시료 취급 방식도 인장 시험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한 번 절단 한 후에도 주의해서 취급해야 합니다.

 

 

 

 

얇은 플라스틱 시트의 인장 특성에 대한 ASTM D882 테스트 예제를 사용하여 샘플 준비의 중요성을 살펴 보겠습니다. 이 시험 방법은 필름 (두께 1.0mm (1,000 미크론) 미만)을 포함하여 얇은 시트 형태의 플라스틱의 인장 특성 측정에 적용됩니다. 표본은 범용 테스터의 그립에 놓고 실패 할 때까지 잡아 당깁니다. ASTM D882의 경우, 시험 속도와 그립 분리는 재료를 파단하기 위한 신장률을 기준으로 합니다. 신장 및 인장 모듈러스는 크로스 헤드 변위로부터 계산 될 수있습니다.

시편 크기

균일한 폭과 두께, 그리고 게이지 길이보다 2인치 더 길다

샘플 너비

5mm 이상 또는 25.4mm를 초과하지 않아야 한다.

(공통 너비 선택 : 15mm 또는 25mm 또는 25.4mm)

조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흠이나 찢어짐을 방지하기 위해 시편을 절단 할 때는 최대한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모서리는 그립 사이의 시편 길이에 걸쳐 폭의 5 % 이내로 평행해야 합니다. 현미경 검사는 시료 또는 시료 조제로 인한 결함을 검출하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샘플 절단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JDC 정밀 샘플 커터와 MTT 1”스트립 커터라는 두 가지 준비 도구를 평가했습니다. 검은 색 플라스틱 필름을 사용하여 표시된 이미지는 컷을 200 배 확대 한 것입니다.

 

MTT 핸드 헬드 스트립 커터는 거친 절단을 초래하는 반면 JDC 정밀 커터는 부드럽고 정밀한 샘플 에지를 생성합니다. 더 저렴한 커터와 함께 선택하는 것은, 인장 강도 결과에 기초하여 제품을 필요 이상으로 강하게 만들 필요성을 반영함으로써 인장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고, 결과적으로 생산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JDC 시편 재단기와 MTT 1 "스트립 커터 인장 시험 결과 비교

결과는 절단 품질이 결과에 큰 차이를 만든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할까요?


세경하이테크는 Thwing Albert 공식 한국 대리점입니다.
20년 이상 축적된 측정기 컨실팅을 통해 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해드립니다. 자세한 기술 상담 및 가격 정보를 원하신다면 하단 링크로 연락 주세요.

 

배너를 클릭하면 상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