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정확한 샘플을 만들어내 실험의 정밀성을 높이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시편 준비

정확한 샘플을 만들어내 실험의 정밀성을 높이는 방법

세경하이테크는 Thwing Albert의 공식 대리점입니다.
제품 구입 및 상담은 하단 네임카드로 연락부탁드립니다.

 

샘플(표본)준비는 성공적인 테스트를 위한 중요한 작업 중 하나입니다.

 

시험 샘플을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그리고 안전하게 준비할 수 있는 능력은, 높은 신뢰성과 반복성을 갖는 시험 결과를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샘플 준비가 불충분하면 추가 재시험이 필요하고 비용이 더 들기도 합니다. 부적절한 도구는 운영자의 안전을 위태롭게 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샘플 절단기를 선택하기 위해선 몇 가지 주요 요인에 따라 달라진집니다.

 

  • 자르는 재료의 종류
  • 시료의 필요한 치수
  • 사용의 용이성
  • 절삭 시료의 반복성 및 정확도

 

일부 샘플 커터는 인장, 밀봉 및 접착 테스트를 위한 전용 면적 절단을 위한 특정 용도로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복잡한 모양과 여러 개의 시편을 한 번에 절단하도록 구성할 수 있는 교체 가능한 절단 다이를 사용하여, 더 높은 수준의 호환성을 제공하는 샘플 커터 또한 존재합니다.

 

Thwing Albert사의 다양한 샘플 커터기


1. Die Cutter - 대용량 샘플, 유니크한 모양의 천 재료용

 

다이 커터(Die Cutter)는 사용자가 테스트 요구 사항에 따라 커팅 다이(Cutting Die)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 커터기는 휴지, 플라스틱 필름, 직물, 무거운 종이, 판지, 그리고 포일을 포함한 다양한 시트 타입 재료에 이상적입니다. 다이는 주어진 형태의 시료를 한 개만 준비하도록 구성하거나, 동일한 기하학적 구조 또는 복수의 시료를 여러 개 절단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대량 샘플 준비에 좋습니다. 유지관리가 거의 필요하지 않으며, 날이 둔해지면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 커터기는 조작자가 절삭부위를 간섭하지 않도록 두 손으로 조작하고 경계를 제공하므로 조작자의 안전성이 향상됩니다. 

 


2. Strip Cutter - 특정 너비 샘플이 필요한 인장 스트립 및 테스트에 이상적

 

스트립 커터는 인장, 접착 및 밀봉 강도 테스트와 같은 테스트를 위해 특정 폭이 필요한 시편을 준비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필요한 정확성과 가장자리 품질에 따라 두 종류의 커터기가 있습니다(JDC, MTT). 종이, 판지, 부직포, 직물, 플라스틱 필름 및 호일과 같은 얇은 재료에 적합합니다. 

 

a. JDC 정밀 샘플 커터 :

+/- 0.001"의 뛰어난 절단 정확도와 결점 없는 가장자리를 제공하여 특히 얇은 플라스틱 필름에 대한 정확한 인장 시험 데이터를 보장합니다. 커터는 0.125"에서 3"까지의 폭과 10, 12 또는 16인치 길이의 폭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쌍 단두대 디자인이 평행폭을 만들어냅니다.

b. MTT 스트립 커터 :

밀봉 및 박리 접착 테스트를 위해 1" 폭의 샘플을 준비하도록 설계된 비용 효율적인 커터입니다. 일상적 실험의 요구에 따라 빠르고 간편하게 유틸리티 칼날을 바꿀 수 있습니다.


3. 원형 샘플 커터

Circular Sample Cuter는 기준 중량/그램 결정, 골재 압착 시험 또는 특정 직경 또는 면적이 필요한 시료 조제를 위해 샘플을 쉽게 준비하도록 설계됐습니다.

 

배너를 클릭하면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