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 열간 등압 성형 ] Hot Isostatic Press 의 다양한 산업분야 적용 사례_금속과 세라믹
본문 바로가기

HIP

[ 열간 등압 성형 ] Hot Isostatic Press 의 다양한 산업분야 적용 사례_금속과 세라믹

산업 전반에는 100 MPa까지 가압이 가능한 수많은 HIP 시스템이 있으며, 이는 표준 작동 압력 수준입니다. 대부분 금속에는 이 정도 압력이 적당합니다.

 

그러나 일부 금속은 고온 성능과 합금으로 인해 *크리프가 매우 낮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가스 터빈 핫 섹션과 같은 많은 응용 분야에서 사용하기에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능은 강화를 어렵게 만드므로, 금속을 완전히 치밀화하기 위해서는 더 높은 압력을 가해 야합니다. 낮은 온도에서의 consolidation을 부여하기 위해 200 MPa 압력까지 사용되어왔습니다. 일부 금속은 더 높은 압력으로 인해 더 좋은 성능을 지닐 수 있습니다.

 

 

세라믹은 훨씬 높은 고온 능력을 가지며 또한 낮은 반응성을 가지고 있어 소결 공정에 도움이 되는 첨가제를 첨가하지 않는 한, 저압에서의 압밀이 매우 어렵습니다. 첨가제 사용의 부작용이 있는데, 이는 강도 값을 낮추어 세라믹의 전체 성능을 저하시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압력을 증가시킴으로써, 소결력이 더 강해지고 더 적은 첨가제 사용을 통해 낮은 온도에서의 강화를 달성하는데 사용될 수있습니다.

 

또한 온도에서의 시간이 짧거나 온도 요구사항이 감소하기 때문에 그레인 성장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입자 크기가 작을수록 강도 특성이 우수합니다. 더 가볍고, 강하며, 더 효율적인 제품에 대한 요구가 실현됨에 따라 많은 응용 분야에서 금속을 대체하기 위해 세라믹 재료가 필요합니다.

 

특히 발전 및 운송 산업에 있어서, 비 화석 연료 경제 장기적인 측면은 첨단 세라믹에 달려 있습니다. 다른 많은 신흥 세라믹 시장은 군용 및 민간 부문의 투명한 갑옷뿐만 아니라 오래 지속되는 제품을위한 가정 및 상업용 응용 프로그램에서 예측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윈도우, 신틸레이터 및 기타 새로운 응용이 고급 방산 및 탐지 산업에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AIP42-30HY


세라믹은 또한 물질의 생체 적합성이 높아 바이오 세라믹, 생의학 분야에 활발히 적용중입니다. 현재 치아, 버팀대 및 임플란트와 같은 제품이 시장의 최전선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세라믹은 핵 폐기물 처리 부문에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오직 세라믹만이 수백만 년 보관할 수있는 폐기물 패키지에 활성 구성 요소를 안전하게 고정하는 데 필요한 극한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세라믹에 대한 연구가 다양한 산업의 장기적 전략 계획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미국과 같은 일부 국가에서는, 세라믹과 일반 금속 및 다양한 재료의 잠재력을 탐색하기 위해 초고압 HIP 장치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AIP30 DACC

 

AIP는 이러한 고온 및 고압 산업군의 리더입니다.  AIP는 열간 등압 성형의 스페셜리스트이며, 열간 등압 성형(Hot  Isostatic Press)가 미래 산업의 최전선에 서기 위한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세경하이테크는 American Isostatic Press (AIP)사의 공식 한국 에이전트입니다. HIP 응용 프로그램 또는 장비 기술에 대한 문의를 환영합니다.

 

*크리프

물체가 일정한 변형력 아래서 시간의 흐름에 따라 천천히 변형하여 가는 현상. 온도가 높고 변형력이 클수록 그 변형은 빠르다. 플라스틱 따위의 고분자 물질에서 현저하게 볼 수 있다.

 

 

배너를 클릭하면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