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흡수성 측정] Gurley ™ Cobb Sizing Tester
본문 바로가기

수분, 습도/흡수성 시험기

[흡수성 측정] Gurley ™ Cobb Sizing Tester

세경하이테크는 THWING ALBERT사 한국 공식 대리점입니다.

구매 및 기술상담 문의는 하단 네임카드를 참조해주세요.


Gurley ™ Cobb 사이징 테스터

Gurley ™ Cobb 사이징 테스터는 Gurley에서 반세기 이상 제조 되어왔습니다. 종이, 보드, 직물 및 기타 시트 재료의 액체 흡수성 또는 탄력성을 결정하는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수단을 나타냅니다. 전체 키트는 Gurley-Cobb 테스트 장치, 10kg 롤러 및 블로팅 페이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롤러 방법은 시편을 수동으로 블로팅하거나 문질러서 얻을 수있는 더 나은 일관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권장됩니다.

 

키트 4180CN 포함 구성

100 sq.cm의 Gurley Cobb 테스터. 링

CX00856 롤러

AX05022 블로 팅 페이퍼 (250 매)

 

키트 4180DN 포함 구성

100, 25 및 10 sq.cm. 링

CX00856 롤러

AX05022 블로 팅 페이퍼 (250 매)

 

산업 표준

ISO 535 및 TAPPI T205

 

시험 목적

판지 또는 기타 재료의 흡수성은 사이징, 다공성 등과 같은 다양한 특성의 함수입니다.

Gurley-Cobb 사이징 테스트는 물, 기름 및 기타 액체의 흡수 또는 흡수에 대한 내성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리

절차는 지정된 시간 및 표준화 된 조건에서 종이 또는 기타 시트 재료 샘플에 흡수되는 물의 양을 결정합니다. 물 대신 잉크, 음료, 오일 및 수성 용액과 같은 다른 액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준 면적은 100 평방 센티미터 (cm2)이며, 여기에 액체 100cc를 부어 특정 높이 1cm에 도달합니다. 더 작은 샘플의 경우 비례 적으로 더 작은 영역 (25 및 10cm2)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설명

Gurley-Cobb 크기 조정 테스터는 hollow 금속 실린더 또는 링(내부 100, 25 또는 10cm2), 샘플에 링을 고정하는 클램핑 장치가 있는 금속 베이스 플레이트와 네오프렌 매트로 구성됩니다. 또한 네오프렌 개스킷은 바스켓이 없는 씰을 유지하기 어려운 고르지 않은 소재를 테스트할 때 실린더를 씰링하기 위해 공급됩니다.

 

이 테스트의 중요한 구성 요소는 표면이 매끄러운 20cm 너비와 10.0+ 0.5kg의 견고한 스테인레스강 롤러입니다.또한 100ml 등급 실린더, 0.01g 이상의 감도의 균형, 용지와 타이머 또는 스톱워치도 테스트에 필요합니다.

테스터 사용

1) 컨디셔닝 전에 샘플을 약 12.5 x 12.5 cm로 절단한다.

 

2) 컨디셔닝 후 샘플 무게를 재어 Neoprene matter에 놓고 크로스바를 제자리에 잠그고 두 개의 노브를 조여 적절한 실린더(일반적으로 100평방센티미터)를 고정한다.

 

3) 샘플 소재가 질감 처리되어 있는 경우, 샘플과 실린더 사이에 개스킷을 배치하여 조심스럽게 각각의 안쪽 가장자리를 정렬한다.

 

4) 테스트 액체를 붓는다(100평방센티미터 실린더의 경우 100ml, 다른 실린더의 경우 상대적으로 적음). 액체를 붓기 시작할 때 즉시 테스트 타이밍을 시작한다. 테스트 지속 시간은 일반적으로 120초입니다. 더 많은 흡수성 물질은 더 짧은 기간(60초) 동안 시험할 수 있고, 덜 흡수성 물질은 18시간 동안 시험할 수 있다.

 

5) 미리 결정된 시험 기간이 만료되기 15초 전에 실린더에서 액체를 빠르게 붓고, 시료의 처리되지 않은 (외부) 부분에 떨어뜨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6) 시료를 향하여 링을 누른 상태에서 손잡이를 풀고 크로스바를 옆으로 돌려 빼낸다. 빠르게 그러나 조심스럽게 링을 제거하고 검체를 젖은 면이 위로 향하게 한 검체를 블롯 용지에 놓는다.

롤러 사용

미리 정해진 테스트 기간이 정확히 끝날 때 샘플 위에 두 번째 블로 팅 페이퍼를 놓고 핸드 롤러를 패드 위로 한 번 앞뒤로 움직여 여분의 물이나 기타 액체를 제거합니다. 롤러에 아래쪽으로 힘을 가하지 않도록주의해야합니다. 블로팅의 양이 고르지 않고 결과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천으로 문지르는 것과 같은 대체 블로 팅 방법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검체를 블로터 시트 사이에서 제거한 후 접어서 0.01g에 가장 가깝게 다시 칭량 한 후 최종 중량에서 검체의 조정 된 중량을 빼고 그램 단위의 이득에 100을 곱하여 평방 미터당 그램 단위로 흡수 된 액체의 중량을 구합니다. . 25 또는 10 sq. cm. 실린더에 각각 400 또는 1000을 곱하여 평방 미터당 그램을 얻습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세경하이테크는 Thwing Albert 공식 한국 대리점입니다. 20년 이상 축적된 측정기 컨실팅을 통해 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해드립니다. 자세한 기술 상담 및 가격 정보를 원하신다면 하단 링크로 연락 주세요.

 

배너를 클릭하면 상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