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산업용 로봇의 벨트 장력 불량의 숨겨진 위험 : 벨트 장력 시스템이 산업 자동화 서비스 시스템의 일부여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본문 바로가기

장력/벨트 텐션 메타

산업용 로봇의 벨트 장력 불량의 숨겨진 위험 : 벨트 장력 시스템이 산업 자동화 서비스 시스템의 일부여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세경하이테크는 CLAVIS 공식 한국 에이전트입니다.

구매 및 기술 상담은 하단 네임카드를 참조해주세요.


자동차를 1년 또는 2000km 운전할 때 정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차고로 가져 가서 정비사가 완벽한 상태인지 확인하는 것은 필수사항입니다. 하지만 산업용 로봇에 대해서도 동일한 예정된 치료를 제공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FANUC는 실행 시간 3,850 시간마다 또는 12 개월마다 서비스를 권장하는 반면, KUKA는 5000 시간마다 필수 유지 보수를 제안 합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유지 보수 엔지니어가 이를 인식하지 못하고 부적절한 로봇 서비스의 숨겨진 위험인 벨트 장력 점검 불량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업계 대부분 MRO (유지 보수, 수리 및 운영) 전문가는 메모리 백업, 육안 검사 및 조인트, 부싱 및 밸런서 윤활과 같은 로봇 유지 보수의 기본 사항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6 축 로봇 세 번째 축, 손목 액추에이터 및 Cartesian 로봇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벨트 드라이브를 유지하는 것은 눈여겨 보지 않는 기술입니다.

 

로봇 제조업체는 보통 스트레인웨이브 기어의 정확도가 필요하지 않은 로봇 부품에서 벨트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이를 통해 전체 제조 비용을 줄이고 결과적으로 로봇의 수명 동안 가격과 총 소유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로봇의 벨트 드라이브는 과열, 오염, 부적절한 적재, 기계 부품의 일상적인 마모, 잘못된 초기 설치 또는 유지 보수 후 재설치와 같은 몇 가지 핵심 유지 문제로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러한 핵심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총 수명 비용이 급증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벨트 드라이브 재설치에 대해 설명하지만, 상호 연결된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드라이브를 다시 설치하는 경우에는 유지 관리를 위해 드라이브를 제거했기 때문에 4가지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가 발생합니다.

 

산업용 로봇 벨트 드라이브 재설치

부적절한 벨트 장력은 유지 보수 후 벨트를 다시 설치할 때 가장 흔한 문제이며 그 결과는 처음 문제가 발생한 상황보다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로봇의 벨트 드라이브는 일반적으로 풀리 사이의 중심 간 거리를 조정하거나 텐셔너 / 아이들러 풀리를 통해 장력을 가합니다. 장력이 정확하다면 매우 낮은 백래시와 최대 98 %의 효율성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력을 설정하는 더 좋은 방법은 정확히 이 작업을 위해 설계된 휴대용 기기를 사용하는 것이죠. 로봇이 자동차처럼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받아야하는 것처럼 로봇 벨트 드라이브는 차량의 핸드 브레이크 또는 뱀형 벨트만큼 정밀하고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합니다.

 

CLAVIS 휴대용 텐션미터

 

Clavis 휴대용 텐션 미터는 벨트의 진동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뽑거나 두드려 장력을 결정합니다. 벨트의 장력이 증가하면 진동의 빈도도 증가합니다. 당사의 시스템은 특허받은 음향 장치 또는 광학 센서의 두 가지 유형의 센서를 특징으로합니다. 그런 다음 미터는 헤르츠, 뉴턴, 파운드 힘 또는 KgF로 결과를 표시합니다.

음향 센서는 진동이 약하거나 진동의 진폭이 작은 벨트에 이상적입니다. 광학 장치는 접촉이 필요하지 않고 최대 50mm 떨어진 곳에서 측정하기 때문에 물리적 제약이있을 때 완벽합니다.

범용적인 타입은 7Hz ~ 300Hz의 장력을 측정 할 수있는 Type 3 (광학) 벨트 미터와 10Hz ~ 600Hz를 측정하는 Type 7 장치입니다. Type 3 벨트 미터에서 센서는 5-15mm 거리에서 벨트의 평평한면 (외부면 또는 풀리 접촉면)으로 빔을 보낼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거리에서 측정 값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50mm까지. Type 7은 광학 또는 음향 센서 헤드를 장착 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재설치의 결과

벨트 장력이 부적절하게 설정돼 있으면 벨트에 마찰이 증가하여 열이 발생하여 벨트 드라이브가 더 손상 될 수 있습니다. 벨트가 잘못 정렬되어 적절한 장력을 유지하기 어려워 악순환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마찰 증가는 에너지가 열로 변하는 표현에 지나지 않으며, 이는 애플리케이션의 전기 및 탄소 요구 사항이 증가함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큰 문제처럼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각 라인에 수십 개의 라인과 수십 개의 로봇이있는 공장을 상상해 보십시오. 이러한 환경에서는 비용이 매우 빠르게 증가합니다. 열악한 장력과 정렬 불량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터의 추가 마모와 마찰로 표현하는 모든 열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추가 전력은 결국 전기 모터 유지 관리 문제로 이어질 것입니다.

제조업체 또는 CNC Robotics, Kontroltek 또는 RobotWorx와 같은 독립적인 로봇 서비스 회사와 유지 보수 관계를 맺고 있는 경우,이를 상기시켜 줄 수도 있습니다. 앞서 언급 한 KUKA 모델과 같은 많은 로봇도 유지 보수 로그 및 기록이 내장되어 있지만 이전 장치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사내에서 로봇 유지 관리를 완료 한 경우 컨트롤러 배터리 교체부터 케이블 연결 확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항목을 포함하는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할 때 벨트 장력 검사를 포함하는지 확인하십시오.


Clavis는 이제 벨트 장력 측정 장비 및 자동차 핸드 브레이크 설정 장비를 설계 및 제조하는 업계 리더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영국 뉴캐슬 어폰 타인에 본사를두고 전 세계 40 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모든 부품은 사내에서 생산되므로 리드 타임, 품질 및 정확성이 최고 수준으로 유지됩니다. COVID-19 후 제조로 복귀하는 과정의 어떤 단계에 있든 Clavis는 벨트 장력 및 브레이크 설정 요구 사항을 지원이 가능합니다.

세경하이테크는 CLAVIS 한국 총판 대리점입니다. 자세한 문의는 하단 네임카드를 참조해주세요.